윈도우 USB 장치 인식 실패(Feat.삼성 레이저 프린터)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띵동! 소리와 함께 윈도우 usb 장치 인식 실패 오류 알림창이 뜬다.

윈도우 usb 장치 인식 실패

“usb 장치 인식 실패 이 컴퓨터에 마지막으로 연결한 usb 장치가 오작동했으며 windows에서 장치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결한 usb 장치가 뭘까? 스마트폰? 스마트와치? 모르겠다. 일단 장치관리자(※단축키 윈도우키 + x키 누른 다음 m키)로 들어가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서 문제가 발생한 usb 장치를 확인했다.

알 수 없는 usb 장치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장치 중에 경고창이 뜬 알 수 없는 usb 장치(장치 설명자 요청 실패)가 있다. 그런데 마우스 우클릭 속성(R)을 봐도 어떤 기기와 연결 했었던 usb 장치인지 모르겠다.

컴퓨터를 켤 때마다 윈도우에서 같은 경고창이 계속 뜬다. 일단 오류가 발생한 알 수 없는 usb 장치를 마우스 우클릭 디바이스 제거(U)했다.

그러나 컴퓨터를 끄고 켤 때마다 또 같은 usb 장치 인식 실패 알림창이 뜬다. 해결 방법을 몰라 그냥 두고 쓰다가 며칠 뒤 해결방법을 발견했다. 내 컴퓨터의 usb 장치 인식 실패의 원인은 usb로 연결된 삼성 레이저 프린터의 연결 상태 오류 때문이었다.

프린터 인쇄를 하려고 했는데 프린터 상태를 알 수 없다는 프린터 상태 정보 알림창이 뜬다. 레이저 프린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켰다. 다시 프린터 인쇄가 잘 작동된다.

장치관리자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 알 수 없는 usb 장치가 사라지고 Samsung C56x Series 연결 상태가 정상 표시된다. 그리고 usb 장치 인식 실패 알림이 더 이상 뜨지 않았다.

※내용 추가: 이틀 후 또 usb 장치 인식 실패 문제가 발생했다. 이번에도 삼성 레이저 프린터 전원을 다시 껐다 켰더니 해결이 됐다.

※내용 추가: 삼성 레이저 프린터 연결 때문에 윈도우 usb 장치 인식 실패가 발생한다면 삼성 레이저 프린터 드라이버[링크]를 삭제 후 재설치 하는 것도 해결 방법이 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