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새탭 설정 홈페이지 네이버 연결

크롬을 처음 사용할 때 익숙한 인터넷익스플로러(IE)와 다른 설정 방법 때문에 헤매게 된다. 크롬 초보 사용자에게는 새탭을 열었을 때 네이버나 다음이 나오게 하는 것도 쉽지가 않다. 일단 크롬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크롬 웹브라우저 오른쪽 위 제일 끝에 있는 점 3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해서 설정(S)으로 들어간다.

크롬 새탭 네이버

설정 메뉴 중에서 시작 그룹은 크롬을 제일 처음 실행시켰을 때 나오는 사이트를 설정하는 곳이다.  새탭 페이지 열기로 설정해놓으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목록이 표시가 되고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로 해놓으면 크롬 웹브라우저를 마지막으로 닫은 사이트가 다시 크롬을 실행시켰을 때 표시가 된다.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는 페이지 설정에서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해놓으면 크롬을 처음 실행했을때 네이버 홈페이지가 뜬다. 다음과 구글을 추가해놓으면 크롬 처음 실행할 때 네이버, 다음, 구글 탭이 동시에 열린다. 시작 그룹은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하기로 해놓자. 전기가 나가거나 갑작스런 오류로 크롬이 꺼졌을 때 이용하던 웹사이트들을 모두 다시 복구시켜준다.

크롬 새탭 변경하기

이제 크롬 새탭 열기에서 네이버를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자. 크롬은 스마트폰 앱처럼 다양한 플러그인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 크롬 새탭 열기 주소를 네이버로 설정하려면 크롬 웹스토어에서 New Tab Redirect 플러그인[링크] 을 찾아 +CHROME 에 추가로 설치하면 된다.

크롬 새탭

크롬 설정으로 돌아가서 왼쪽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한다. 현재 사용중인 크롬에 설치된 플러그인 목록이 나온다. New Tab Redirect 플러그인을 찾아 옵션을 클릭한다. 옵션 설정에 네이버 주소를 입력하고 Save를 눌러 저장하면 끝. 새탭(단축키 Ctrl + T)을 열어보자. 네이버 홈페이지가 바로 연결이 된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kakato 댓글: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