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업로드와 수익창출 조회수

나도 드디어 유튜버가 됐다. 2분이 채 안되는 짧은 영상이지만 어쨌든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용법 익히느라 첫 영상 올리기까지 거의 일주일 정도가 걸렸다. 처음에 어도비 프리미어로 배우다가 소니 베가스가 더 쉽고 편해서 베가스로 갈아탔다.

유튜브 운영

지금 당장은 허접한 영상이지만 반복해서 올리다보면 영상 편집 기술도 늘고 콘텐츠 질도 개선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유튜브 영상을 꾸준하게 올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 앞서 배운 영상 편집 기술을 까먹지 않고 확실하게 익힐 수 있다.  도중에 며칠 놀아버렸더니 배운 것이 하나도 기억이 안난다. 다 낯설다.

내가 만든 영상을 올리는 재미도 있지만 유튜브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도 솔깃하다. 그런데 내 영상에 애드센스 광고를 붙이려면 조회수가 1만을 넘어야 한다. 초보 유튜버에게는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런데 요즘 이야기를 들어보니 조회수 1만을 넘어도 광고 승인이 어떤 이유에서인지 바로 안된다고 한다. 이젠 애드센스 광고 승인 조건[링크]이 더 어렵게 바꼈다.

유튜브 노란달러

게다가 구독자수도 많고 조횟수도 빵빵 터지는 인기 유튜버들이 노란달러(?)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영상에 노란달러 마크가 붙어버리면 애드센스 광고 송출이 제한되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이 급감한다. 이 노란 달러라는게 영상이 광고에 부적합한 내용일때 표시가 된다는데 아무 문제가 없는 영상에도 마구 남발되고 있는 모양이다.

낌새를 보아하니 구글 유튜브가 광고 수익과 관련해서 영상에 좀더 엄격한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따라서 시스템이 정상화 될때까지 당분간은 애꿎은 유튜버들만 피해를 입게 생겼다. 좀더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될 것이다. 그런데 난 조회수 1만까지 언제가나?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