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번호이동 개통 후기
알뜰폰 요금제가 저렴하다는 소문을 듣고 있었지만 아직 KT 노예계약이 다 끝나지 않은 상태였고 내심 싼게 비지떡 아니겠어 하는 생각에 알뜰폰 서비스를 좀 못미더워 했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내 핸드폰도 노예 계약이 끝났다. 그러나 비싼 요금제 때문에 데이터 부족에 허덕이다가 어느날 우연히 cj 헬로모바일 데이터무제한 광고를 보게 됐다.
데이터10기가인데도 2~3만원 요금제가 가능하다는 충격적인 사실에 정신을 차려보니 나도 모르게 어느새 헬로모바일 가입신청 완료 버튼을 누르고 있었다.
가입신청을 하자 곧 가입완료 문자메시지가 도착했다. 밤 11시에 개통에 필요한 유심 배송이 시작됐다는 문자가 왔다.
금요일 오전에 가입 신청을 한 거라 다음 주중에 개통 절차가 진행되겠지하고 느긋하게 기다리고 있었는데 토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개통처리가 가능하다는 문자가 왔다.
마침 개통에 필요한 유심이 토요일 오후 4시 좀 넘어서 cj대한통운 택배로 도착 했다. 헬로모바일 개통센터에 전화를 해서 ARS 개통요청을 하자 곧 개통 시작 문자가 왔다.
조금뒤 핸드폰 통신이 종료가 됐고 유심을 끼워넣었다. 그리고 핸드폰을 재부팅을 하자 번호등록중이라는 화면이 떴다. 2~3분 정도 기다렸는데 번호등록 실패가 뜬다.
망한건가 놀라서 다시 핸드폰을 껐다 켰더니 다행히 정상 등록이 됐다.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가서 정회원 인증을 하니 홈페이지에 내 전화번호와 가입요금제 정보가 뜬다.
구글플레이에서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설치하면 음성 및 데이터 사용량과 요금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알뜰폰 cj헬로모바일을 개통하면서 처음엔 절차가 오래 걸리거나 제대로 처리를 해주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라는 불안감이 좀 있었다.
하지만 진행상황을 문자 메시지로 빠르고 자세하게 알려줘서 신뢰가 갔다. 특히 개통요청 후 20분 정도 후에 바로 개통이 시작돼 진행 속도 또한 아주 빠르다.
서비스 초반에는 번호등록오류나 고객센터 대기시간 등의 문제가 있었던 걸로 아는데 이제는 시간이 흘러 어느정도 안정이 된 것 같다.
※주말에 개통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 개통지연 문의(1855-1055 ARS 연결번호 2번)를 할 수 없으므로 주말에 핸드폰을 사용해야 한다면 가급적 평일에 개통을 진행하자.
※ SKT 핸드폰 사용자가 헬로모바일 KT망으로 개통할 경우에 번호등록이 안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한다. 이때는 KT 핸드폰에 헬로모바일 유심을 넣고 번호등록을 한 다음 유심을 꺼내서 다시 SKT단말기에 끼우면 개통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