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플래시 플래이어 허용 활성화 하기
크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포토업로더로 사진을 올리려면 크롬 플래시 플레이어 허용을 활성화 해줘야 최신 버전 Flash 설치 오류가 해결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크롬에서만 최신 버전의 플래시를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나온다면 크롬 어도비 플래시 차단 문제 때문이다.
크롬 플래시 플레이어 활성화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해킹에 취약한 플래시 보안 문제 때문에 크롬 기본설정에서 플래시 사용하지 않음으로 돼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플래시를 사용하려면 사용자가 직접 플래시 플레이어를 활성화 해줘야 한다. 어도비도 2020년 말까지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및 배포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한다.
chrome://settings/content/flash를 크롬 주소창에 입력하면 플래시 허용 설정창으로 바로 이동한다. 크롬 상단 우측 맞춤설정 및 제어 메뉴창 이동 경로는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콘텐츠 설정 – Flash –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하면 된다.
그러나 앞서 말한 것처럼 플래시가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실제로 국내 대형 온라인 사이트에서 플래시를 통해 악성코드와 랜섬웨어에 감염된 사례가 있다.
①번처럼 크롬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계속 활성화 해놓는 것보다 ②번 추가에서 플래시가 필요한 사이트만 따로 등록해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 놓는 것이 좋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은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은 꺼놓고 플래시 사용이 꼭 필요한 사이트만 로 추가한 다음 Flashcontrol 플래시 차단 확장프로그램[링크]을 이용해 플래시 허용/비허용을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