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손실위험 ads.txt 파일 문제

며칠 전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라는 알림이 떴다.

애드센스 ads.txt

애드센스 광고 계정 아이디가 들어있는 ads.txt 파일을 사이트 호스팅서버 루트 디렉토리에 업로드하라는 말인데 이유야 어쨌든 광고 수익이 줄어든다는데 시킨대로 해야지. 지금 해결하기 링크로 들어가니 내 애드센스 계정  아이디가 들어있는 ads.txt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는 호스팅 서버에 접속해서 쉽게 ads.txt 파일을 루트 디렉토리에 업로드를 했다. 그런데 문제는 2차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다. 이상한 점은 기본 티스토리 주소 블로그는 수익 손실 위험이 안뜨는데 2차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만 문제가 생겼다.

애드센스의 운영방침이라 티스토리만 ads.txt 파일 문제를 제외시켜줄 것 같지는 않고 애드센스와 티스토리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낼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방법이 없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댓글:

    도메인 입힌 티스토리가 이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거 같은데 ads 첨부파일 붙여서 해결해도 광고가 아예안달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디렉토리를 잘못지정한걸까요?

    • 난알지닷컴 댓글:

      쫑님께서 운영하고 있는 2차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ads.txt 파일을 첨부하는 방법으로 해결한 다음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건가요?

      현재 티스토리 루트 디렉토리에 ads.txt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은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측에서도 구글 애드센스측과 협의해서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공지를 한 상태입니다.

      쫑님께서 어떤 방법으로든 티스토리에 ads.txt 파일을 첨부했다고 하더라도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문제와는 관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애드센스 광고 게시가 중단되거나 수익이 감소하는 등의 문제는 없으므로 너무 신경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