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웹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이용할 때 주의할 점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했을 때는 국내웹호스팅을 이용했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어느 정도 워드프레스 사용에 익숙해지자 국내웹호스팅보다 가격 대비 웹 저장 용량이 큰 해외웹호스팅에 눈길이 갔다.

영어를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이트 메뉴가 영어로 돼 있다는 것과 문제가 생겼을 때 국내웹호스팅처럼 자유롭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몇 번을 망설이다가 결제를 했다.

해외결제 기능이 있는 농협 체크카드로 사이트그라운드 웹호스팅 결제를 시도했는데 검증값오류만 뜨고 결제가 안됐다. 알고보니 해외 정보통신 업종 결제는 체크카드로 안된단다. 신용카드 발급을 받아 결제에 성공했다.

사이트그라운드결제

사이트그라운드 웹호스팅 서비스 중에 워드프레스 호스팅 GrowBig 을 결제했다. 더 낮은 가격의 StartUp 이 있었는데도 괜히 욕심부려서  웹저장용량 20G짜리 GrowBig 을 선택했다. 용량을 다 쓰지도 못할 거면서 결국 돈만 낭비했다. 나중에 연장할 때 가격이 낮은 서비스로는 연장 결제가 안되고 동일 서비스나 더 비싼 상위 서비스만 결제가 된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GrowBig  서비스 1년 이용 가격이 71.40 달러 밖에 안하길래 한달에 만원도 안되네하고 부담없이 결제를 했다. 그런데 1년이 다돼서 연장을 하려고 봤더니 헉~!! 239.40 달러를 내야 한다.

첫 결제할 때만 할인가격 5.95달러/월이 적용된 것이었다. 원래 가격은 19.95달러/월이다. 1년간 써보고 마음에 들면 연장하고 아니면 다른 웹호스팅으로 이전하려고 했는데 1년을 써보니 접속 속도나 서비스 품질 모두 만족스럽다. 그러나 1년 연장을 하려고 보니 이젠 원래 가격으로 밖에 결제가 안된다.

정상 가격으로 결제하면 환율 및 카드 수수료까지 해서 1년 웹호스팅 이용료가 30만원 가까이 나온다. 할 수 없이 다시 전에 이용하던 국내 웹호스팅 루아틱 호스팅으로 옮겼다. 나중에 다시 사이트그라운드를 이용한다면 그때는 할인가격으로 3년치를 한꺼번에 결제하는 낫겠다는 생각이 든다.

사이그라운드 연장 비용

※사이트그라운드 상품을 결제했다면 자동결제(Autorenew) 설정을 반드시 끄도록 하자. 결제 기한 7일전(확실하지 않음)이 되면 결제할때 등록된 카드 정보로 자동결제가 되는 모양이다. 사이트그라운드 워드프레스 호스팅 결제할 때 썼던 신용카드의 해외결제 기능을 미리 차단해놨기 망정이지 하마터면 자동 결제될 뻔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