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물 호스로 막힌 화장실 변기 뚫는 방법

막힌 화장실 변기 뚫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잘 알려진 변기 뚫는 방법에는 샴푸나 린스 또는 뜨거운 물에 푼 세탁세제와 주방세제를 변기에 붓고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물내리기, 옷걸이 철사를 길게 펴서 변기 구멍 쑤시기가 있다.

그 외에도 2리터짜리 빈 페트병 주둥이를 자른 다음 변기 구멍에 밀어넣고 페트병 몸체를 눌렀다 놨다를 반복하기, 변기앉는 부분을 비닐로 싸고 테이프로 밀봉한 다음 힘껏 누르기 등이 있다. 또한 압축 공기를 강하게 밀어넣는 고압 공기 드레인 블래스터 장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화장실 변기 뚫는 방법

화장실 변기 뚫는 여러 방법 중에서 내가 즐겨 쓰는 방법은 가정에서 흔히 쓰는 물 호스를 이용해 막힌 변기를 뚫는 방법이다. 변비가 있는 경우 화장실 변기가 자주 막히게 되는데 지금까지 막힌 변기 뚫는데 100% 성공했다. 먼저 적당한 길이(120cm 정도)의 물 호스를 준비한다. 집에 있는 물 호스가 너무 짧다면 가까운 철물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물 호스는 흐물흐물한 것 보다 조금 빳빳한 것이 좋다.

막힌 변기 뚫는 방법

준비한 물 호스의 한쪽편을 칼로 비스듬히 뾰족하게 잘라낸다. 변기로 들어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반대쪽 호스와 확실하게 구별이 되도록 잘라내야 한다. 혹시 나도 모르게 실수로, 행여 다른 가족이 입을 대는 참사(?)를 방지하기 위해 매직펜으로 변기 투입 방향이라고 표시해두는 것이 좋다.

막힌 변기 뚫기

물호스로 화장실 변기 뚫는 방법은  먼저 뾰족하게 자른 물 호스 쪽을 변기 물내려가는 구멍에 최대한 집어 넣는다. 그리고 반대쪽 물 호스에 입을 대고 강하게 바람을 불어넣는다. 입으로 3~4회 정도 물 호스를 불면 웬만한 막힌 변기는 쉽게 뚫을 수 있다.

만약 호스를 입으로 부는데도 변기에서 물거품이 솟아오르지 않는다면 호스를 좀 당겨서 빼거나 더 깊게 밀어넣은 다음 다시 시도한다. 사용한 물 호스는 물로 잘 씻어서 햇볕에 건조한 후 보관하면 다음 비상상황에서도 재사용이 가능하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