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내기기찾기로 분실한 스마트폰 위치추적 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애플 아이폰 제외)을 분실했는데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위치추적 앱을 설치하지 않았더라도 구글 내기기찾기를 통해서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다. 단, 스마트폰과 구글 지메일 계정이 동기화 돼 있어야 한다. 구글 계정은 스마트폰 설정 – Googl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로 웹(인터넷)에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구글 내기기찾기로 분실한 스마트폰 위치추적을 한 결과 와이파이에 연결 돼 있을 때보다 LTE(또는 3G) 일 때 정확도가 더 뛰어났다. 그리고 IE 웹브라우저보다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더 정확하게 표시가 된다.

구글 내 기기찾기는 스마트폰 위치추적 뿐만 아니라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 놓은 경우에도 벨소리를 강제로 최대음량으로 울리게 할 수 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꼭꼭 숨어버린 스마트폰을 찾을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분실한 스마트폰을 다시 찾을 가능성이 제로인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개인정보 누출을 막아야 한다. 이때 구글 내기기찾기에서 잠금 및 초기화 기능을 사용해 원격으로 스마트폰을  잠그거나 폰안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초기화 할 수 있다.

이젠 사용하지 않는 구글 계정에 등록된 내 기기를 삭제하려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최근 사용 기기[링크] 목록에서 삭제할 기기를 클릭한다.  그리고 계정 액세스에서 제거를 클릭하면 된다.

구글 내 기기찾기는 구글 계정에 접속한 후 계정 프로필 이미지 클릭 – 내 계정 클릭 – 휴대전화 찾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요즘은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기 쉽고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분실 장소도 기억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스마트폰과 연동된 구글 계정과 비번을 미리 알아두면 분실 스마트폰 찾기도 쉽고 또 연락이 되지 않는다거나 귀가가 늦을 경우에는 안전을 위한 위치파악에도 큰 도움이 된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